인기검색어 : K5300 , 무한공급기 , 리필잉크
회사소개 공지사항 이용안내 A/S응급조치 자료실 자주하는질문
  컬러프린터
 
현재위치: > 게시판 > 공지사항
공지사항
나노잉크에서 알립니다.


제목 나노잉크공급기 안전하게 오래오래 쓰는 법!!
작성자 nanoink 작성일 2009-05-28 17:32:04 조회수 4429
    

 나노잉크 공급기는 사용상의 편리함 보다는,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제작된 시스템입니다. 지 금까지 많은 개선 과정을 거처 사용상의 편리함까지 고려를 하고 있으나, 경제적인 측면에서 제작된 무한공급기인 만큼, 사용하시는 고객 분들의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헤드 한번 교체하지 않고 10만장 까지 출력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 500장도 출력 하지 못하고 헤드를 교체 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습니다. 물론 정품잉크 몇 번 교체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먹히지만, 프린터가 제 수명을 다할 때까지 사용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사용 환경을 준수하여주십시오.


 1. 안정적인 잉크 공급환경.


   - 나노잉크 공급기는 프린터에 공급되는 잉크 량을 조절하기 위하여, 수압 및 공기압조절이 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급기는 항시 프린터와 같은 선상에다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1센티미터라도 높을 경우, 잉크가 카트리지 부분으로 누수 될 수도 있으며, 낮을 겨우 잉크공급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헤드 노화를 촉진시키며, 헤드 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 나노잉크공급기의 고무마개를 열고 사용하라. 공기가 들어갈 구멍이 있어야 잉크도 문제없이 공급됩니다. 일반 공급기의 경우 작은 고무마개를 열고 사용해야하며, 대용량공급기는 뚜껑을 두 바퀴 정도 돌려놓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출력량의 조절.


   - 프린터는 일정량을 출력할 때마다 알아서 헤드 청소를 하고, 스스로를 관리합니다. 그러나 한번에 200~300장 정도 출력할 경우, 프린터는 스스로를 돌볼 시간이 없습니다. 이러한 사용 환경 역시 헤드 노화를 촉진 시키게 됩니다. 따라서 많은 양을 출력하실 경우 50장씩 나누어서 여러 번 출력합시다.


 3. 타사잉크 혼용절대 금지.


   - 프린터 잉크의 성분은, 프린터 기종마다 전부 다르고, 같은 프린터라도 잉크제작회사마다 전부 다르게 제작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용할시 화학반응에 의해서 침전물이 발생하고, 굳거나 젤리처럼 변해버리는 등 별별 상황이 다 발생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잉크는 처음 사용한곳에서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이면지 사용을 자제합시다.


   - 프린터 헤드손상중 제일 어처구니없는 것 중에 하나가, 종이 걸림으로 인한 헤드 손상입니다. 프린터는 상당히 민감한 편이라서 이면지를 사용할 경우 잦은 종이 걸림이 발생합니다. 그러다 스탬플러 라도 찍혀있는 용지라도 들어간다면?.....어휴~


 5. 지속적인 유지관리.


  - 오랫동안 안 쓰다 한 번에 많이 출력하는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헤드노화가 촉진되게 됩니다. 출력은 2,3일에 한 번씩 출력해주는 것이 좋고, 전원은 항상 켜둡시다. 만약 어쩔 수 없이 장기간 출력을 못하게 된다면 출력 전에 반드시 헤드청소를 해주도록 합시다.


이상 나노잉크 이었습니다. 즐거운 프린팅 되세요.